담양군, 지역의료계와 협조체계 구축 … 군민 건강증진 기여
담양군, 지역의료계와 협조체계 구축 … 군민 건강증진 기여
  • 이경
  • 승인 2022.12.2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21일 군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지역 의료계와 지역보건의료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은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의 유행에 대비해 지자체와 지역의료계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이날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이병노 군수와 보건소장, 담양소방서장, 담양군 의사회장, 담양군 약사회장, 담양사랑병원장, 무등산생태요양병원 이사장이 참석했다.

군은 앞으로 참여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감염병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중장기적인 발전 방안을 깊이 있게 의논해 담양군 보건의료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지역보건의료협의체가 지자체와 지역 의료계의 활발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며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해 모든 군민이 건강 걱정 없는 ‘향촌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