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회장 금호석유화학 장갑종 공장장)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을 준비하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125개소에 5천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16일 여수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정기명 시장과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장갑종 회장(금호석유화학 공장장)이 참석했다.

이번 김장김치 후원은 지역사회 복지기관과의 자원연계 강화를 위해 사회복지시설연합회(회장 김진우)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돼 각 시설에 고루 나눠졌다.

특히 시설별 배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7일 진남체육관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설의 유형과 수요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시설 55개소는 완제품(330박스)으로 지원하고, 자체적으로 김치 담그기를 희망하는 시설 70개소에는 절임배추와 양념을 지원해 효율성을 더했다.

장갑종 협의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이번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연말연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이용자가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후원과 나눔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연말이 다가오며 지역 각계각층에서 이어지는 따뜻한 나눔과 후원이 행복도시 여수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매년 지속적으로 후원을 보내주시는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여수발전에 함께 동행하는 협의회가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