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장 권기창)가 관내 3개 대학교(안동대·가톨릭상지대· 안동과학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대학교 전입 지원 현장민원실이 올해 큰 성과를 거뒀다.

인구증가시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학교 전입 지원 현장민원실”은 관내 3개 대학교에서 관할 행정복지센터 (용상동·중구동·서후면)와 평생교육과가 협업해 운영했다.

지난 3월 22일부터 12월 8일까지 기간 중 넉 달 동안 주2회·2시간씩 전입신고 접수 및 시책을 홍보해 올해 627명의 대학생이 안동시로 전입하는 쾌거를 올렸다.

특히, 각 대학교 체육대회와 축제시에는 학교측에서도 함께 동참해 안동주소갖기 학생서포터즈 활동과 거리 캠페인, 전입학생에게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현장민원실 운영에 활기를 더했다.

안동시 전입 대학생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학기별 10만 원 상품권 지급 또는 ▶학기별 30만 원(기숙사비·주택임차료)지급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전입신고일이 속한 학기부터 지원을 하게 된다.

신청요건은 전입신고일로부터 60일 이상 거주하고, 해당 학기의 임대차계약 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이다. 신청방법은 요건 충족한 날부터 6개월 이내 신청서 및 구비서류(인구증가 시책지원 신청서, 재(휴)학 증명서, 임대차계약서, 기숙사비 납입증명서, 통장사본)를 첨부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심미조 평생교육과장은 “그동안 협조해주신 학교와 관할 행정복지센터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안동주소 갖기 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해 나갈 것이며, 2023년에도 현장민원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시책홍보로 많은 재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