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대구관광라이브커머스’채널을 통해 12월 대구관광 상품 6차례 특가 할인 판매한다.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총 40회 판매하는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11월까지 34차례 진행했고, 누적 조회수 650만 회를 돌파하고, 13,000건의 관광상품이 판매됐다.

12월 기획전에는 6개의 대구 대표 관광사업체가 참여하며, ▲데일리오아시스의 생사과즙(5L)과 커피티백 등 ▲스파크랜드의 올데이패스 1개월권, 1일권 ▲호감농장의 딸기수확체험권, 호감딸기, 딸기청 등 ▲대구아쿠아리움의 입장권, 하프권, 연간권 ▲호텔수성의 인피니티 야외 온수풀 객실 패키지 ▲대구메리어트의 쁘띠 애프터눈티 패키지, 어반키친, 이스트게이트 등을 선보인다.

특히, 호감농장(12.5.월/19시), 호텔수성(12.8.목/19시), 대구메리어트호텔(12.14. 수/19시) 방송에서는 수어 통역사가 쇼호스트의 멘트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농인과 청각장애인도 라이브커머스에서 의사소통하고 상품을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

지난 11월 30일 ‘푸른회식당’에서 처음 선보인 수어통역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수어통역을 해주어서 감사하다’, ‘따뜻한 소통에 감동이다’라는 반응이 이어졌었다.

올해 마지막인 12월 기획전에서는 방송 1시간 동안 정상가에서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중 시청자 및 구매자들 대상의 추첨 이벤트와 퀴즈를 진행, 특별 경품 제공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방송 참여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대구관광’을 검색하면 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수어통역이 장애인들의 대구관광 상품 이용 편리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면 좋겠다”며, “차별 없이 전해지는 환경을 계속해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