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업무 효율화및 혁신을 위해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전소상공·자영업연합회는 11월 28일(18:30~21:00) 대전 서구청 2층 구봉산홀(대강당)에서 정기포럼을 개최하고, 차세대 소상공인 리더 육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포럼에는 대전광역시 서철모 서구청장, 소진공(이사장 박성효) 소속 대전북부센터 노준호 센터장 등 내·외빈과 지역 내 소상공인이 참석했다.

포럼은 개회, 인사말, 축사, 대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우수 사례 발표 및 성과 발표,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주제 발표에 소상공인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소진공 박소연 대리는 국내외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보급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이론교육, 경영체험교육, 멘토링, 창업자금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에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노준호 센터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에게 직접 다가가 발로 뛰는 적극행정으로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