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시청이 협력 운영하는 제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22.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 찾아가는 마을학교 체험]이 11월 25일(금)부터 11월 27일(일)까지 3일간 운영되었다. 2022년에는 15개 마을배움터에서 총77회 체험프로그램이 소그룹 분산 운영되었으며, QR코드를 통한 사전 신청을 통해 800여명의 가족과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찾아가는 마을학교 체험 장소는 ▲세명대학교 임상병리학과▲교동민화마을종합예술▲(사)제천푸른청소년문화센터▲공간속의어울림▲다음세대돌봄교실▲I LOVE공예스토리▲다락▲꿈나무슛돌이축구교실▲너네동네미디어콘텐츠▲초록지구▲아드락딸드락드럼마을학교▲제천창작소▲다온마을학교▲문화로크는작은새▲제천진로체험센터로 2022년 제천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기관으로 선정된 마을학교 중 15개 기관이다.

 김명철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2. 제천행복교육지구 상상한마당: 찾아가는 마을학교 체험은 동네별 마을배움터의 위치, 공간, 교육활동을 시민에게 홍보하는 행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방과후에 자녀돌봄이나 특기적성교육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제천행복교육지구 마을배움터를 적극 홍보해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