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문화예술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부문 대상 수상

성낙원 대전영화인협회장이 25일 세종시 조치원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제14회 2022년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충청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 및 언론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성낙원 회장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 상을 주신 주최측에 감사한다”며 “미래 한류의 중심이 충청권이 되도록 후진 양성에 더욱 힘쓰고 터전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성낙원 회장은 미래 영화인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창립 및 20여 년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영상산업 발전의 초석을 다졌고, 1985년부터 영상제작사를 운영하여 영상산업 불모지 충청에 인재 양성 및 콘텐츠 발굴을 해왔다. 그리고 30여 년간 대학에서 방송, 영화, 영상 분야 후진 양성에 기여해 왔다. 그리고 국제청소년예술제와 fish eye 국제영화제 개최하여 국제교류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또한 다문화, 탈북민, 시설아동,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영화관으로 초청해 무료로 영화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주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 창달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았다.

풀뿌리자치대상은 2009년부터 충청지역신문협회 주최로 충청지역의 미래를 위해 정치‧경제‧사회‧교육‧문화 등에서 지역을 빛낸 인재를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를 맞이했다.

제14회 2022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대상(2명)

▶최민호 세종시장 ▶김홍신 작가

◈사회공헌부문 대상(2명)

▶윤석우 전)충청남도의회 의장 ▶유병훈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총장

◈행정자치부문 대상(4명)

▶박희조 대전시 동구청장 ▶김병호 논산시 성동면장 ▶하성수 계룡시 군협력팀장 ▶정다영 세종시 시민안전실 주무관

◈의정발전부문 대상(2명)

▶김기일 부여군의원 ▶김덕배 홍성군의원

◈문화예술부문 대상(1명)

▶성낙원 대전영화인협회 회장

◈지역발전부문 대상(4명)

▶이강웅 태안군 소상공인연합회장 ▶송동섭 금정기획 대표 ▶신진영 단국대학교 초빙교수 ▶김재원 아이앤이 대표

◈지역사회봉사부문 대상(2명)

▶이순자 선경미용실 원장 ▶정선규 전국건설산업 대표

◈교육부문 대상(2명)

▶편삼범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성인숙 청운대학교 교수

◈체육부문 대상(1명)

▶윤강원 세종시 육상연맹 회장

◈농업발전부분 대상(2명)

▶임권영 논산광석농협조합장 ▶이준희 세종시 약용작물연구회 회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