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은 12월 15일(목)과 12월 22일(목) 양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 계획을 전자 다이어리로 꾸며보는 <새해 소망을 담은 독서 다이어리 꾸미기> 디지털 교육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새해 소망을 담은 독서 다이어리 꾸미기>는 밝아오는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어린이들이 새해 다짐과 독서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시간이다. 수강생들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요소를 활용해 새해 다짐을 전자 다이어리로 꾸며볼 수 있다.

교육은 1일 2시간(16:30~18:00) 온라인 강좌로 운영되며 각 회차별 교육 내용은 같다. 12월 15일(목) 1차, 12월 22일(목) 2차 중 원하는 날짜로 신청하면 된다.

2023년 새해를 맞이하며, 어린이들이 직접 독서 계획을 세워보고 이루고 싶은 새해 다짐을 하나의 디지털 콘텐츠로 완성해볼 수 있도록 한다.

먼저 올해의 독서 활동을 돌아보며 2023년의 독서 목표를 세워보고 새해에 이루고 싶은 소망 목록 등을 작성한다. 작성한 원고를 바탕으로 앱을 활용해 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고 꾸민 뒤 수강생들에게 발표하고 자신의 새해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수강생은 전자책 또는 전자 다이어리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앱을 통해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고 댓글을 작성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하게된다.

이번 교육은 한국스토리텔링협회 전문강사가 수강생들을 지도하며 각자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새해 소망을 담은 독서 다이어리 꾸미기> 수강 신청은 11월 25일(금)부터 ‘서울도서관 누리집→신청·참여→프로그램 신청’에서 할 수 있다. 초등학생 4~6학년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60명(회차별 3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8)으로 연락하면 된다.

- 서울도서관 누리집 : https://lib.seoul.go.kr/lecture/applyList

서울도서관 오지은 관장은 “어린이들이 한 해를 돌아보며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떠올릴 수 있는 특강을 준비했다”며 “새해를 맞아 희망찬 계획을 세워 독서 의지를 다져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