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합동결혼식] 단체사진
사진=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 [합동결혼식] 단체사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지부장 이재준)20221124() JS 웨딩컨벤션에서 광주지방검찰청 이영남 차장검사, 박균택 )광주고검장,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 최정학 회장 등 기능별 회장단,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는 7쌍의 부부를 위해38회 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가 주최하고,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협의회(회장 최정학) 기능별위원회에서 주관하며, 국제로타리 3710지구(총재 송재윤) 광주교도소(소장 최규철),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소장 오점금), 광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센터장 김경모), 광주보호관찰소 목포지소(소장 이래강) 등 법무유관기관 참석하고 광주광역시청, 법무보호위원, js웨딩컨벤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최정학 법무부 법무 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 협의회장이 주례를 맡아 진행되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이재준)사실혼 관계에 있으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을 위해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건전한 사회인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매년 결혼식 거행 후원물품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85년부터 22년까지 매년 실시하여 총 38회 실시하여 올해 300쌍 합동결혼식을 지원하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 주례를 맞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광주전남지부 협의회 최정학 회장은사랑이 피어나기 좋은 날, 2의 인생을 새롭게 출발하는 이 자리가 매우 뜻깊은 시간이며, 보호대상자들이 사회에 온전히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정 복원 사업에 적극 지원하겠다.”입장을 전했다.

금번 결혼식을 올린 법무보호대상자 현** 씨는 “20년동안 나를 위해 오랜시간 희생하는 아내, 가족에게 항상 미안한 마음뿐 이었는데, 저희 가족이 새로운 출발점에 설 수 있게 제2의 기회를 마련해주신 한국 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와 후원해주신 모든 독지가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