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도서관은 12월 7일(수), 15일(목) 본원에서 충북 도내 청소년 총 200명을 대상으로 12월 청소년 인문학콘서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인문학콘서트는 청소년의 인문학적 사고력과 소양을 높여 독서인문교육에 기여하고, 책과 작가를 보다 깊이 있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충북교육도서관은 12월 7일과 15일 총 2회(과정별 학생 100명)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인문학적 가치를 느끼게 과정을 준비했다.

7일에는 영어 알려주는 남자(영알남) 양승준 강사의 ‘축구와 여행 이야기도 하는 영어 알려주는 남자’란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홍보대사이기도 한 양승준 강사는 카타르 현지 월드컵 취재 경험과 함께 여행 영어를 재미있게 설명·전달해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15일에는 안시내 강사의 ‘탐험하라 꿈꾸라 그리고 찾아내어라’란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여행 작가가 된 우연한 계기와 세계 각국을 여행하며 체험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할 것이다.

주병호 충북교육도서관장은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에게 어떤 의미로 전달이 될 것인지 흥미롭고,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근사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 며 “아울러 청소년들의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이 기회에 탁트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11월 23일부터 충북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www.cbelib.go.kr)/도서관프로그램/프로그램신청(청소년)에서 선착순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716-850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