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22일(화) 공주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재난안전체험관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직장민방위대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직장민방위대원(직원)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사태 및 각종 재난상황에 대비한 실전체험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재난발생 시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신속한 조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체험 참여자들은 4D 재난영상 학습 등 화재 및 지진 발생 관련 영상시청을 통해 재난발생 시 대처요령을 학습하고, 연기탈출, 지진 및 가상급류체험 등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상황대처요령을 습득하며, 위급상황에서 완강기를 이용한 대피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환자 발생 시 생명을 살리는 실전 대응능력을 체득할 예정이다.

 또한, 재난안전체험관 내 민방위대피시설 및 민방위경보시설을 견학하여 생존에 필요한 대피시설의 역할과 기능 등을 이해하고, 재난상황대처에서의 임무 및 역할을 학습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민방위사태 및 각종 재난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실제 상황을 가정한 체험과 숙달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안전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육 현장의 안전 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