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KJC평생교육원 상무센터 OPEN '강진교 책임교수' "질 높은 교육 펼칠 터.."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KJC평생교육원 상무센터 OPEN '강진교 책임교수' "질 높은 교육 펼칠 터.."
  • 강진교기자
  • 승인 2022.11.1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KJC평생교육원 상무센터 OPEN '강진교 책임교수' "질 높은 교육 펼칠 터.."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KJC평생교육원 상무센터 OPEN '강진교 책임교수' "질 높은 교육 펼칠 터.."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의 전국 6천 여명의 시민기자를 양성하고 있는 기자아카데미 전문기관이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KJC평생교육원 상무센터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촬영과 문화커뮤니티 공간이 필요한 프로 유튜버와 초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교육공간이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 평생교육원(원장 고성중)은 지난 20일 오후 5시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34 6층에서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상무센터의 현판식을 통해 새로운 지식공유 플랫폼인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함께 한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 평생교육원 상무센터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한국시민기자협회 및언론사의 신속한 정보력과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들의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외에 많은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문화된 분야의 지식을 제공하는 교육 센터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능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컨셉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유튜버의 역량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촬영 및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 과정으로는 현재 스마트폰으로 활용할 수 있는 초급 및 전문가 과정(디자인 포함)이 준비되어 있으며 향후 촬영 및 편집에 필요한 컴퓨터 교육시설 및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교육 과정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고의 교육 과정을 위해 '이상사클라스'의 지역 유튜버로 유명한 이상사클라스, 하루세끼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을 구축했으며, 여러 유명 유튜버와의 제휴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실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매달 콘텐츠 크리에이터 관련 교육기부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강사가 각자의 콘텐츠를 완성하는 부트캠프를 진행해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이후 상용화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인큐베이팅 사업까지 확대할 계획도 하고 있다.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윤진영 대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개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꿈을 현실화시킬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까지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저희 록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창조경제의 핵심인 유튜브 커뮤니티에 록연이라는 공간에 지역 유튜버들이 긍정적으로 발전시킬 많은 인재들이 배출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상무센터 강진교 책임교수는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상무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