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11월 25일(금)부터 11월 27일(일)까지 2층 만권당에서 북 페스티벌 <BOOKFLIX>를 개최한다.

이번 북 페스티벌 <BOOKFLIX>는 다양한 영화, 드라마 등 볼거리를 제공하는 <Netflix>을 인용하여 책과 문화예술이 합쳐진 융복합 체험, 공연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행사는 대구예술발전소 1층 로비부터 2층 만권당까지 펼쳐지며, 책과 관련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1층에는 책 관련 설치물과 북마켓 등을 만나볼 수 있다. 2층 만권당은 지역 독립서점 3곳과 교보문고와 협력하여 <큐레이션 도서>를 북플릭스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페스티벌 참여예술가 8인에게 영감을 준 책을 <북커버> 형태로 연출하여 소개하였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 맞춤형 다양한 체험, 북콘서트, 재즈공연 및 전시, 강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27일 일요일에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1년도 ‘우수출판콘텐츠’ 100종에 선정된 <22일간의 떠돌이> 동화책을 낸 김상삼 작가의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프로그램 신청은 11월 17일(목)부터 11월 26(토)까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에서 온라인 예약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신청자에 한하여 무료 이벤트 음료를 증정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및 SNS를 확인하면 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대구예술발전소 만권당 공간에서 책과 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다양한 전시, 체험행사 등을 준비하였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다양한 예술이 함께하는 커뮤니티의 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문의 : 053-430-1226,1289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