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일봉유치원(원장 한근)에서는 11월 15일(화)~16일(수)까지 아산생태곤충원에 방문하여 다양한 식물, 곤충과 함께하는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천안일봉유치원은 유아가 생태감수성을 기르고 미래 사회에 다가올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교육을 하고 있다. 상반기부터 진행한 숲체험을 통해 유아가 주변 환경과 친숙해지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고 있음을 경험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3,6,5 운동을 통해서 우리 사회의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유아 수준에서 이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토의하고 직접 실천하고 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는 아산생태곤충원 내 생태온실관에서 유아들의 관심이 높은 나비를 포함하여 다양한 수서생물과 육지생물, 곤충들을 직접 눈으로 관찰하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근 원장은 “최근 환경보전에 앞서 생태감수성을 기르기 위한 생태체험들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이를 위해 숲 체험에 이어 주변의 작은 곤충과 식물을 통해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르고자 아산생태곤충원에 방문하였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자연에 친숙해지도록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생태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안일봉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가 유치원과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하며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