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 발명교육센터에서는 11월 12일(토) ~ 11월 13일(일), 2일간‘2022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2022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는 발명 공작활동 및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발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발명캠프 프로그램은 3시간 동안 이루어지는 수업으로 목공, 페이퍼토이, 레고, 드론, VR, 롤링볼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약 900가족(2,800명) 이상이 신청하여 높은 관심 속에서 온라인 생중계 추첨을 통해 150가족(480명)이 선정되었다.

 특히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하여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발명체험존을 운영하여 선정된 가족 이외에도 많은 가족들이 포토부스, 로봇 공 조종, 공작체험(피젯스피너, 뱃지 등), 스마트카 코딩 등 발명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했던 참가자들은 “서로 도와주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 끝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서 좋았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등의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2022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를 통해 발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발명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발명교육 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