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손인주)와 ㈜디피코(대표 송신근)는 ‘22년 11월 15일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에 있는 디피코 사옥 회의실에서「강원도·디피코 장학금」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디피코 장학금」은 강원도 브랜드 장학금의 일환으로, 강원도내 기업과 협약을 통해 기업 브랜드로 네이밍한 장학금을 조성하고,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지역인재를 공동으로 육성하는 강원도만의 특화 장학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매년 5백만 원씩 1천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하여 도내 전기자동차 전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장학생 대상으로 실습 및 인턴 기회를 제공하고 현직자와의 멘토링 등 차세대 에코 모빌리티 인재를 육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송신근 ㈜디피코 대표는 ‘우리 회사는 강원도 횡성 상생형 일자리 주관기업으로 친환경 전기차를 개발·생산하고, 전세계 시장에 우리의 기술력을 알리고 있는 강원도 대표 기업으로, 인력 미스매칭에 의한 구인난이 기업의 가장 어려운 문제인데, 인력 인프라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장학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강원도 대표 기업으로서 장학사업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여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내 기업과 지역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강원도가 미래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e-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구축에 있어, 인재 육성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디피코와 함께 강원도의 4차 산업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