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2023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을 내년 119일까지 선보이고 저소득 화상환자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고 15() 밝혔다.

2015년 첫 달력 이후 9번째를 맞는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 사업은 나눔문화 확산에 참여를 원하는 현직 소방관 중 15명을 선정하여 국내 대표 사진작가인 오중석 포토그래퍼의 재능기부와 여러 기업의 사회공헌 참여로 만들어졌다.

달력의 종류는 벽걸이와 탁상 달력 2가지이며 판매 가격은 119의 상징성을 담아 1부당 11,900(배송비 별도)이다.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되어 저소득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에 사용된다.

달력은 온라인을 통해 GS샵 및 텐바이텐에서 구입 가능하며, 텐바이텐 대학로점에서는 실물을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특징으로는 탁상형 달력의 디자인을 예년과 달리 카드 방식으로 바꾸고 시민에게 공모받은 멋 글씨(캘리그래피) 등 작품을 활용하였다.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으로 뽑힌 9점의 시민 작품과 함께 임미나 캘리그래퍼의 작품을 달력 뒷면에 삽입하여 안전에 대한 홍보도 겸하였다.

임미나 캘리그래퍼는 몸짱소방관 달력사업 수혜자 중 한 명으로 전신화상 재활치료 등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캘리그래피 에세이(수필)도 발간하여 화제가 된 인물이기도 하다.

아울러 ‘2023년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출시 홍보 이벤트는 1117일에 유튜브 홍범석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소방관 출신 유튜버 홍범석과 몸짱소방관들이 출연하여 달력사업 취지 및 소개, 몸짱소방관 인터뷰 및 겨울철 화재안전·소방상식 퀴즈 등이 진행된다.

서울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이번 달력 사업에는 소방관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취지에 공감하는 GS리테일, 캘리엠, 에셈컴퍼니, 위킵 등 민간기업이 제작판매에 협업하여 왔다이 밖에도 LG트윈스 등 여러 기업에서 나눔문화 확산에 관심을 가지고 기부에 동참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몸짱소방관 달력은 지난 8년간 95천 부가 넘게 판매되었고, 이에 따른 판매 수익과 기부금 등은 총 88천만 원에 이른다. 그동안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치료를 지원받은 중증화상환자는 총 229명이다.

최태영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장은 몸짱소방관 달력을 계기로 안전과 나눔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드린다아울러 서울소방은 겨울철 화재예방 등 각종대책 추진을 통해 시민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