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1월 14일(월) 백석대학교 본부동 소회의실에서 백석대학교와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SW 분야 교과목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AI・SW 분야의 상호 정보교류 및 교육협력‧연계 지원 ▪AI・SW 분야 연구개발사업 및 교육사업 활성화 ▪AI・SW 분야 교육 캠프 운영 ▪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 등에 관한 부분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초·중·고와의 긴밀한 AI・SW 교육에 대한 분야의 협력을 위하여 용정초등학교(교장 김정희), 천안구성초등학교(교장 이남훈), 위례초등학교(교장 남현옥) 등 학교와 함께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박종덕 교육장은“백석대학교의 훌륭한 AI・SW인프라와 AI・SW 교육과정 및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서로 원활한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백석대학교 학생들과 천안지역의 초·중·고학생들이 4차 산업 인재로서 성장하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갈 AI・SW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갈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