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1월 12일(토)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학생자치배움터 참가 학생과 길잡이 교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천안학생자치배움터 두 번째 나눔마당을 개최하였다.

천안학생자치배움터는 천안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천안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천안 YMCA에서 각각 주관하여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이 운영 주체가 되어 스스로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과 배움의 활동과정을 통해 진로탐색과 자기개발에 대한 자기 주도적 태도를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학생자치배움터 나눔마당에서는 프로젝트동아리 ‘나름다움’의 레크레이션 진행을 시작으로 7개 프로젝트팀 학생들이 팀별 활동과정과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부에서는 창업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동아리 ‘태조산영혼들’의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체험도 함께 이루어졌다.

학생자치배움터에 참여한 학생은 “그동안은 친구들과 함께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경험이 많았는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이 모여 목표를 세우고,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해결해 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학생자치배움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배우며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 주도성을 기르는 다양한 교육사업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