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은 <관광거점도시 안동 미래관광포럼>을 주제로 10일 안동대학교 지역산학협력관 2층 대회의실(206호)에서 포럼을 진행했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금회 스마일트립200 관광 포럼은 3회차 포럼이다. 1~2차 포럼은 스포츠 및 전통주 등 관광과 접목할 수 있는 테마별 포럼을 통해 각 테마별 사업 종사자 및 관심있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 역시 안동의 관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했다. 금회 스마일트립 200 관광포럼은 <안동의 미래관광>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우선, 전남대학교 강신겸 교수의 ‘지방자치 이후 관광산업의 변모 상황과 안동관광 전망’ 및 강원대학교 김영국 교수의 ‘안동관광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경남대 고계성 교수․경북대 남장현 교수․대구대 박은경 교수·안동대 배만규 교수·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은 발표 및 관련 주제 토론을 진행했다.

단순히 참여자끼리의 토론에서 벗어나, 안동 관광 미래에 대해 참석자들도 함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4회차 스마일트립200 관광포럼은 11월 23일 수요일 14시에 <공연 관광자원 활성화>를 주제로 안동예술의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 박성웅 지사장의 ‘공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주제 발표를 포문으로, 안동 관광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정신문화재단(☎840-34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