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과 음성군기업인협의회(회장 오상근)는 9일 영빈웨딩컨벤션에서 ‘제8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음성군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를 근거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11월 개최된다.

군이 주최하고 음성군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기업인의 날 행사’는 조병옥 군수를 비롯해 안해성 군의회 의장, 충청북도 김명규 경제부지사, 임호선 국회의원, 김철기 소방서장, 이상정 충북도 의원 등 관련 단체장들과 기업인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으로 우수·모범근로자 시상을 시작으로, 음성군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이 모금한 장학금 700만원을 지역 학생 10명에게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 우수기업인으로 ▲충청북도 도지사상에 ㈜삼원알티, ㈜재성, 태창산업(주), 한세전력(주) ▲음성군수상에 ㈜디갤로지스틱, 함영선건축사사무소, ㈜대한엠피에스, ㈜제이에스조경, ㈜원원, ㈜사옹원, ㈜대촌, 대농비료산업, (주)대우가구가 수상했다.

모범기업인으로 ▲음성군의회의장상에 ㈜에너지뱅크, 대영상사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인으로 ▲국회의원상에 ㈜제이케이지, 화성기업 ▲음성소방서장상에 ㈜거영, 진영전선(주), (주)진양에너지가 선정됐다. 또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 ㈜음성콘크리트, (주)동진첨단소재 ▲‘대전고용노동청충주지청장상’에 ㈜보성일억조코리아, (주)대혜건축이 수상했다.

모범근로자는 ▲충청북도기업인협의회장상에 (주)삼성레미콘 김동근 대표, (주)소마 이상익 대표, 달성석재 서우석 대표 ▲음성군기업인협의회장상에는 카프러스 장경순 대표, 영광정밀 배현성 부장, (주)태민 한정탁 대표, 무진환경(주) 김동국 대표, (주)서울바이오 정형호 팀장, 삼보한과 이금주 대표, 이화섬유 이현주 이사, (주)바라 송승혁 대표, (주)탑이앤씨 김효진 부장이 선정됐다.

행사를 주관한 음성군기업인협의회 오상근 회장은 “국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힘써주신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음성군기업인협의회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녹록지 않은 경제 위기 상황에서도 음성군 지역경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기업인께 감사드린다”며 “기업하기 좋은 음성 실현을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시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