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건강한 전통음식을 보전·계승하고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2022년 향토식문화 전문역량개발 교육’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약선막걸리 소믈리에 △푸드닥터 △생활개선회 전통장 만들기 △명절선물 전통간식 만들기 등 4개 과정으로 하동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1층 조리실습실에서 진행되며, 교육생은 군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가장 먼저 시작하는 생활개선회 전통장만들기 교육은 11월 11일 1회 진행되며, 약선막걸리 소믈리에 과정은 11월 14일부터 매주 월·화요일 총 6회 추진된다.

푸드닥터 교육은 11월 16일부터 매주 수·목·금요일 총 8회, 명절선물 전통간식 만들기 교육은 12월 2일부터 매주 월·수·금요일 총 6회로 각각 이뤄진다.

교육은 신규신청자, 단일과정 신청자를 우선순위로 선발할 예정이며, 각 교육과정마다 2만∼8만원의 자부담이 있다.

교육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고시공고 또는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교육신청서와 함께 신분증 사본과 서류를 갖춰 오는 7일까지 하동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55-880-2749)·이메일(sue080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은숙 농촌진흥과장은 “높은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하동형 전통식문화를 계승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지역 농특산물 활용도를 높이고 건강한 식문화를 조성하고자 우리 쌀빵 제조기술 보급 교육, 우리쌀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만들기 교육 등 6개 과정, 총 31회 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