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보육교직원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보육교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어린이집연합회 괴산군지회(회장 엄성윤) 주관으로 진행됐다.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에 앞서 영유아 보육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보육교직원 6명에 대한 군수 표창이 전달됐다.

이날 우수 보육교직원으로 선정된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은 어려운 보육환경 속에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건전한 보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표창수여식 후에는 김리경 놀이작가가 강사로 나서 ‘놀이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놀이를 직접 체험하며 어린이집에서 놀이중심의 활동이 가능한 방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함께 모색해 보았다.

엄성윤 연합회장은 “이번 연수회가 교사의 사기 진작과 역량강화로 이어져 보육교사와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집 만들기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늘 어려운 보육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어린이집 원장님을 비롯해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보육교사의 처우개선과 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아이사랑꿈터(충청북도 육아종합지원센터 괴산분소)는 연내 개소를 앞두고 있어 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지역 육아 지원 허브 역할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