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괴산군민을 대상으로 참신한 제안과 고안을 발굴하는 ‘2022 괴산군 정책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우수한 정책제안을 군정에 반영하고 괴산군 발전을 위한 업무혁신 및 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에 참가를 원하는 군민은 괴산군 홈페이지에서 공모제안서를 받아 민선8기 군정발전 전반의 정책제안을 주제로 작성해 오는 11월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는 군 홈페이지(소통&참여>괴산군 정책제안 공모), 우편(괴산군 임꺽정로 90 기획홍보담당관), 직접 방문(기획홍보담당관, 읍‧면사무소) 또는 이메일(silroon57@korea.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시부서와 전문가의 사전검토 및 평가 등의 심사를 거친 후 정책제안대회에서 제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수상자 8명에게는 괴산군수표창과 함께 금상 100만 원(1건), 은상 70만 원(3건), 동상 50만 원(4건)의 시상금을 괴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민선8기 군정방침 중 하나인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이루기 위해, 군민이 만드는 괴산군을 위한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기대하며, 채택된 제안을 군정에 담아 군민과 함께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