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저자 및 문화 예술가를 초청해 여는 [화요 열린 강좌], 2022년 11월 강좌에서는 <장자를 통해 붓다를 만나다>를 주제로 장자를 통해 선불교를 만나고, 선불교에 매료되어 여러 조사의 다양한 어록들을 보며 공부하다가 불법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한 저자를 초청해 불교 철학과 장자 철학을 엮어 철학적 논의를 진행하며 사유의 유사성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대면 강좌를 진행하오니 보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영상 촬영 후 BBS-TV와 유튜브 “헬로붓다tv”에 업로드할 예정).

◆ 대상 도서 :『장자, 붓다를 만나다』(빈빈책방 刊)

◆ 일 시 : 2022년 11월 15일(화), 오후 7시

◆ 강 사 : 정용선(저술가)

강사 : 정용선(저술가)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했다. 성균관대 유학과에서 「주자학의 형이상학적 특질에 대한 연구」로 석사 학위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장자의 해체적 사유」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해 5년 동안 불경과 논서 대장정(大長程)을 하면서 여러 선지식과 대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서로 『한국의 사상』, 『장자, 위대한 우화』, 『장자, 제자백가를 소요하다』, 『장자, 고뇌하는 인간과 대면하다』, 『장자, 나를 해체하고 세상을 해체하다』가 있다.

❏ 장소 :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

❏ 회비 : 무료

문의 및 참가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