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과 GS네트웍스(사장 김성기)는 오는 11월 15일(화)까지 ‘2022년 물류분야 재기 소상공인 취업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GS네트웍스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물류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취업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대상은 만 69세 이하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배우자로 이번 공고를 통해 총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는 소형지게차(3톤미만)교육과 물류 이론교육을 3일간 16시간 내외로 지원하며, 수료생을 대상으로 소정의 교육수당(2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우수 교육생 대상으로 별도의 GS네트웍스 무기계약직 채용전형을 진행하는데, 전국 물류센터 중 교육생이 희망하는 지역 물류센터로 취업을 연계하여 거주지 이전의 부담 없이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 후 30일 이상 근속하고, 기존 사업장을 모두 정리하여 폐업한 경우 전직 장려수당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취업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5일까지 희망리턴패키지 누리집(hope.sbiz.or.kr)에서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누리집(www.semas.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물류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재기 소상공인이 기술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재기 소상공인들의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