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드론을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 및 타 기술을 융복합한스마트 서비스를발굴하기 위해 5회 서울특별시 드론활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 선도분야로 국내·외 시장규모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미래 신성장 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주요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드론활용을 통하여 대시민·행정 서비스를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서울 구축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 미래 발전 방향을 준비하고자 이번 경진대회를 마련했다.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2022.11. 1. 11.14. 접수기간 내서울시 누리집(https://www.seoul.go.kr/)에 접속해 공모신청서와 정책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한 후 메일(mk26@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총 6개 수상 후보, 특별상을 선정하고 122일 경진대회 당일에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한다.

- 시상은 각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특별상(1)에게 상장과 총 580만원의 부상을 수여 예정이며,

- 특별상은 미래 드론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대학생(대학원 제외)의 아이디어를 독려하고자 학생 공모신청자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 또한, 서울시 정책방향인 약자와의 동행아이디어는 서류심사시 가점을 부여하고, 수변감성도시관련 아이디어는 2023년 드론 실증사업 진행 시 우선 고려할 예정이다.

올해 선정된 제안은 시범사업 등을 추진하여 서울시 정책에 접목해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경진대회의지속적인 개최을 통해 서울시 업무에 드론을적극 도입하여 시민만족도 향상, 행정업무의 효율성을높일 예정이다.

이혜경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서울은 비행금지 및 제한구역이 대부분이여서 드론활용이 어렵지만, 이번 경진대회 아이디어를 시정업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시민·행정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5회 서울특별시 드론활용 경진대회의 문의는 서울시 공간정보담당관전화 (02) 2133-2841, -2849 또는 이메일 mk26@seoul.go.kr으로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