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옹달샘시장과 함께하는 사과나무 이야기길 축제’가 오는 29일 충주시 지현천변1길(옹달샘시장 앞) 일원에서 열린다.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개최하는 올해 축제는 단순 관람을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행사로 기획됐다.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향토가수 및 어퍼스틱밴드의 공연, 퓨전국악공연, 마술버블쇼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 체험행사로 서예,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리며, 달고나 만들기, 떡메치기, 회오리 사과깎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제기차기, 대형 윷 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림보 통과하기 등 6가지 미션 중 4가지 이상을 달성하면 룰렛 기회를 주고 경품을 증정하는 미션 수행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토존 인증샷은 사전에 선정한 사과나무이야기길의 대표적인 포토존 9개소 중 5개소 이상의 인증샷을 SNS에 게시하면 역시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는 이벤트다.

아울러 낮 12시부터는 점심식사로 충주사과국수를 재료 소진시까지 방문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강면식 축제추진위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축제장을 찾아 즐거운 추억도 쌓고, 행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현동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과나무이야기길 축제는 충주 최초 사과재배지라는 역사성을 기리고 사과나무이야기길 특화 거리 조성, 주민 대화합, 옹달샘시장(구.남부시장)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처음 열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