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중 농촌자원팀장
전승규 농촌지도사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박석중 농촌자원팀장과 전승규 농촌지도사가 2022년 지도공무원 역량개발교육 기술보급실무 분야의 최우수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도공무원 역량개발교육 기술보급실무 과정은 멘토와 멘티의 멘토링활동을 통해 농업인 지도기법 및 업무별 심화기술을 체계적으로 전수하고 경력단계별 기술보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멘토링활동 경진대회는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간 멘토링 수행과정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선발했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박석중 농촌자원팀장과 전승규 농촌지도사는 멘토링활동을 통해 △괴산 청결고추 경쟁력 제고 △친환경 유기농업 기술보급 △유기농업 선도농업인 육성 △고추 병해충 현장민원 해결 등으로 괴산군의 고추와 유기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박석중 농촌자원팀장은 작년 하반기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선정되어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석중 농촌자원팀장과 전승규 농촌지도사는 “멘토·멘티의 원활한 소통과 친밀감, 그리고 농업인들의 도움으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라며 “앞으로도 괴산 청결고추의 경쟁력 제고와 친환경 유기농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