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10월 24일(월)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GED 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GED(Gifted Education Database: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학생,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및 연구자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영재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 및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대국민 영재교육 지원 서비스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GED 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통해 2023년도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기 위한 절차를 단위학교 영재교육 담당 교사들에게 안내하였다.

이날 연수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어 영재교육 담당 교사들이 각자 자신의 컴퓨터로 실제 GED에 접속하여 그 절차를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또한, 인원 제한이 없어 희망하는 모든 교원이 참여할 수 있고, 연수 진행 중 놓쳤던 부분은 다시보기를 통해 필요한 내용을 언제든지 재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 복잡하고 어려운 영재선발 과정을 순차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A중학교 교사는 “영재의 판별과 선발 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GED시스템을 이용한 관찰추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백지원 중등교육과장은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은 매우 중요하다.”며,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선발된 영재가 대전의 영재교육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