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이 주최하고 (사)색동어머니회 대전지부(대표 천연희)가 주관하며,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가 후원하는 제1회 ‘효’어린이 동화구연대회가 10월 22일(토) 한국효문화진흥원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효’어린이 동화구연대회는 한국효문화진흥원 2022년 효문화 진흥 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으로‘효’를 주제로 한 가족 사랑이 담긴 동화구연을 통해 어린이 효 인성 함양을 위해 개최되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총25명(유아부 10명, 초등부 15명)의 어린이들이 무대에 올라 기량을 펼쳤으며 심사를 통해 초등부 대상(대전광역시교육감상)은 송가음(대전 오류초 5년) 어린이, 유아부 대상(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은 이하정(아산 자연유치원)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색동어머니회 대전지부 천연희 대표는“제1회 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효 동화구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효 인성을 함양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문용훈 원장은“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들께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효 정신을 일깨우고 효문화가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