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한순옥)1019()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혜진)와 공동으로 2022년 취업박람회를 진행하였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된 이번‘2022 일자리 매칭데이 구해줘! 잡스는 서울동부지부와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함께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의 맞춤형 취업 매칭 기회를 확대하여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 정보와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취업박람회에 앞서 서울동부지부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정영혜)와 법무보호대상자의 일자리 발굴 및 취업지원 등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박람회에는 위브건설, 피렌체베이커리, 밀리언커피, 스페인마을(까사엘보스께) 13개의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현장에서 채용을 위한 면접을 진행하였다.

또한, 현장면접 외에도 창업·면접특강과노동권익센터의 노무상담, ‘꿈 날개의 이력서 사진촬영 및 AI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취업을 원하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이 현장에서 취업 준비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편, 서울동부지부 숙식보호대상자 김00씨는 다양한 기업체의 면접을 한 자리에서 진행할 수 있어 구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무보호대상자(출소자, 보호처분 등)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통해 재범방지를 실현하는 재범방지 중추기관이다.

서울동부지부는 서울시 성동, 광진, 강동, 송파 지역에 거주하는 법무보호대상자에게 취업지원, 직영 기술교육, 원호지원, 심리상담, 주거지원, 가족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