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3일 대전시민이 함께 화합하기 위한 ‘2022년 다문화화합한마당 ‘다(多)이음’행사를 중구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 주최, 대전시가족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하고, TJB 대전방송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자치구 구청장, 센터장들과 다문화가정, 외국인, 유학생, 시민들까지 2,000여명이 함께했다.

지난 2008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다(多)이음’축제는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체험하며 즐기는 화합과 상생의 장을 마련하며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세계를 만나다(다양한 국가의 음악, 의상 체험) ▲세계를 맛보다(다문화국가 음식 체험) ▲세계를 즐기다(다양한 국가의 놀이문화 체험)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로 진행됐다.

또한 문화공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경품추천 등을 통해 다문화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진행되어 다양성이 존중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이장우 대전시장은 "다문화 가족이 점차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화합하고 어울려 살기 위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해야한다”며, “다문화가족 여러분이 자부심을 갖고 행복한 시민으로 살아가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