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 부부가 폐기물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고 재활용 등 친 환경적인 관리를 위한 자원순환에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물품기부 등 자원순환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 지사 부부는 20일 도청사 1층에 마련된 기부 물품 접수대에서 다시사용 가능한 애장물품중 김관영지사 이름이 새겨진 만년필과 모자, 와인, 등 7점 기부행사를 갖고 “도청 직원뿐만 아니라 도민들도 자원순환 기부캠페인 참여에 적극 나서달라”고 독려했다.

김 지사는 또“재사용 가능 물품을 자율적으로 기부하는 아름다운 마음과 작은 실천들이 모여서 나눔 사회를 조성하고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원 재활용에 대한 직원들과 도민들의 깊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북도청 노조 송상재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 행사는 자원재순환과 탄소중립 실현 등 사회적 가치를 도청 직원들이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쓰는 나눔도 실천하겠다”고 피력했다.

아름다운가게 신은찬 전북본부장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을 가치있게 쓰일 수 있다면 더 나은 친환경 자연환경을 만들 수 있다”며 “도와 노조가 적극적으로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도 관심을 가져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 캠페인은 전북도와 전북도청 공무원노동조합, 아름다운가게, 전라북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이 이달 말까지 기부를 받은 뒤 오는 11월 8일 특별판매전을 통해 기부물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