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관내 기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고자 3년 만에 대면 박람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관내 졸업 예정 대학생과 반도체고 학생, 취업이 필요한 구직자 350여 명이 참여해 총 210명이 구직신청서를 제출했다.

지난 13일 음성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2022 상상대로 음성 박람회’에는 직접 참여로 현장 면접을 진행한 33개 기업체와 간접 참여로 이력서를 전달받는 20개 기업체가 참여했다.

직접 참여 업체에 면접을 본 구직 인원은 150명이었고, 이 중 70여 명 정도가 채용될 예정이다.

최종 취업 결과는 구직자들의 실제 출근 여부를 확인하게 되는 1개월 이후에 집계된다.

면접에 응시했지만, 취업이 안 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구인 정보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체 현장 면접과 함께 관내 대학 취·창업센터와 고용센터, 청주상공회의소, 시니어클럽 등 11개 관계기관이 참여해 실업수당을 받는 구직자의 취업 상담과 노인 일자리 상담 등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도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증명사진 촬영, 입사서류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이벤트 부스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행사장을 찾은 조병옥 음성군수는 면접 부스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체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인사담당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구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취업을 휘망하는 구직자는 음성군일자리지원센터(금왕읍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를 방문하거나 전화(☎043-871-3635~8)로 맞춤형 취업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군은 다음 연도 취업박람회에 구직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설문 결과를 통해 취업박람회 개최 규모와 시기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