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지난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건설을 위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민선 8기 공약과 역점사업의 성과 창출을 위한 전략정책 수립, 군 종합계획 등 중장기 비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 정책, 국․도정 정책 기조에 맞춘 연계 사업 등 보은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신규 사업을 구상하고 추진계획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시책으로는 보은 제3산업단지 조성사업, 소상공인 지원 사업, 가축분뇨처리시설 설치 사업, 보은 한우 유전자 클라우드 연구센터 건립, 농업보조금 50% 현실화, 비룡호수 관광단지 조성사업, 보은형 청년창업지원 프로젝트, 영유아 양육사업, AI기반 실버케어서비스 등 굵직한 현안 사업들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이와 함께 대규모 투자 사업의 사전 검토와 더불어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확보 방안에 대한 논의도 같이 진행됐다.

향후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부서별 주요업무 단계별 전략을 꼼꼼히 분석해 예상되는 문제점이나 개선방안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내년도 추진사업을 보완·발전해 나갈 계획이며, 주요업무와 연계한 내년도 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2023년도는 공약사업과 주요 역점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의 해로 민선 8기 성패가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실행력에 달려있다”며“2023년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위해 민선 8기의 공약사업과 주요 현안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군민들이 달라진 보은군을 느낄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