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오는 10일까지 3일간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행사장에서 업사이클링 체험 ‘충격어택’ 프로그램을 운영, 방문객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고 8일 밝혔다.

충격어택은 폐자원을 활용해 실생활에 유용한 물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나만의 물건을 제작할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이다.

도와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앞서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에서도 체험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문화엑스포에서는 폐배너를 활용한 카드지갑 만들기와 폐아크릴을 이용한 키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12월까지 시군 곳곳에서 일회용 컵을 녹여서 괄사를 만들거나, 폐플라스틱을 사출한 비즈팔찌, 아크릴을 활용한 썬캐쳐나 키링 만들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문화엑스포 이후에는 27일부터 30일까지 태안군 서해안 일대에서 ‘친해하는 서해안’ 행사를 추진하며, 업사이클링 체험을 비롯해 쓰레기 없는 캠핑, 친환경 주제 포럼 등 다양한 친환경 주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사회혁신센터 누리집(https://cnic.kr/)을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유호열 공동체정책과장은 “이번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행사장을 찾는 관광객 모두 재미있는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