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명품 보은대추를 맛보기 위해 손꼽아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보은대추를 구입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보은대추.SHOP)과 생대추 택배 주문 콜센터(☎1522-0578)를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21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2022 보은대추 온라인축제와 연계한 온라인 쇼핑몰과 생대추 택배 주문 콜센터 운영으로 주문창구를 다양화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명품 보은대추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몰와 콜센터를 통해 주문된 생대추는 당일 배송이 원칙이다. 다만 당일 배송을 원할 경우 당일 오전까지 주문을 마쳐야 하며, 운영시간(09:00~18:00) 외 통화시 부재중 전화기록으로 다음날 콜센터에서 연락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구매자가 안심하고 대추를 드실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품질검사장을 운영해 콜센터,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생대추 구매시 선별, 포장, 배송까지 꼼꼼히 점검해 명품 보은대추를 전달할 계획이다.

온라인쇼핑몰, 콜센터 운영과 더불어 다양한 판촉행사와 이벤트도 이어진다.

축제기간 문화예술회관에 유튜브 방송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박군, 장민호, 유지나, 김다현 등 스타와 함께하는 라이브 랜선콘서트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등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공식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보은대추 특별 이벤트' 등 온라인 행사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이벤트 선물 당첨의 기회를 제공한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온라인 축제를 착실히 준비해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농민의 시름도 덜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