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민선 8기 ‘함께하는 군민 살맛나는 영동’의 군정비전 실현을 위한 5대 분야 60개의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했다.

5일 군에 따르면 군은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정자문단, 영동군수직 인수위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동군민들의 바람과 믿음이 담긴 약속들이자 민선8기 군정추진의 핵심이 될 공약사업들을 발표했다.

‘민선8기 영동군민과의 약속 선포식’ 이후, 정영철 영동군수와 각 참석자들은 공약사업 추진계획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재설계했다.

특히, 정영철 군수는 참석자 대표와 분야별 대표공약을 제막하는 퍼포먼스를 가지며, 군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출했다.

이날 발표 자료에 의하면 영동군의 민선8기 공약은 크게 △2대 목표 △5대 약속 △10대 핵심과제 △60개 공약사업, 약 2,750억원 규모로 틀을 잡았다.

정영철 군수가 후보 시절 제출했던 선거공보와 공약서, 인수위 활동 등을 통해 수렴된 주민 의견 등을 토대로 실무부서에서 사업 취지와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둔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2대 목표로 제시된 대표 공약은 앞에서 언급한 지방소멸 극복과 경제활성화를 위한 치유관광 프로젝트, 스마트 농업 육성이다.

경제, 복지, 문화 등 분야별 핵심사업과 영동의 새 비전을 담아 지역발전과 군민복지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 군민이 원하는 사업들을 알차게 꾸렸다.

공약 준비단계부터 ‘군민 모두 행복한 중단 없는 영동발전’을 위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행복한 영동, 청소년과 청년의 미래를 지원하는 영동, 농업인과 자영업자, 기업인이 활기찬 영동, 그리고, 영동경제 활성화를 강조해 왔다.

지난 8월에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는 충북도내 유일하게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에 선정될 만큼 짜임새 있는 공약 구성을 인정받았다.

군은 담당부서의 실무 사전검토를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군민복지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 군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들을 공약에 담았다.

특히, 대표 핵심공약인 ‘스마트농업 육성발전’은 미래농업에 대한 적극적인 준비와 고용창출과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팜 5개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담 조직인 스마트팜유치TF팀 설치후 사업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이후 군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군정추진의 최우선 과제인 공약 사업을 임기내 완수를 목표로 차질없이 이행해 지역발전의 새기틀을 다지기로 했다.

또한, 군민 요구와 믿음에 부응해, 분기별 추진상황의 점검과 면밀한 분석으로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홈페이지 등에 공개해 군민과의 소통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정영철 군수는 “공약사업은 5만 군민과 맺은 소중한 약속이기에, 군민 요구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을 예정이다”라며, “코로나19, 물가불안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꼼꼼한 공약 추진으로 지역발전과 군민행복 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