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10월 1일 국군의 날을 기념하여 대전국립현충원에서 9월 29일(목) ~ 9월 30일(금), 2일간 교육청 직원 13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청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억해야 할 희생과 헌신, 청렴으로 답하는 대전동부교육’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교육청 직원들이 묘비 닦기, 꽃 정리, 현충탑 헌화 등의 활동을 통해 호국·보훈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부패예방, 갑질근절 등 대·내외적 청렴의지를 전파하기 위해 교육청 직원들은 청렴 어깨띠를 두르고 청렴 홍보 활동을 전개면서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하였고 호국영령의 넋이 서려 있는 애국지사 묘역 묘비 닦기 활동을 통하여 청렴의식 고취와 실천하는 다짐하는 시간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묘비정화활동 및 청렴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은묘비 닦기 행사에 직접 참여해 보니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면서공정·투명한 업무수행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이번 청렴 캠페인이 우리 동부교육가족과 시민들에게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여 청렴 문화가 확산·정착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