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충청북도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가 주최한 『2022 충북 여성창업 경진대회』에서 제천여성새일센터(센터장:김정숙) 소속 고주혜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주혜씨가 사업 아이템으로 제시한 “픽처북(Picturebook) 큐레이션 플랫폼”은 책을 멀리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연령, 성향, 발달수준 등을 기준으로 대상을 분류하고, 분류된 대상자와 누리과정을 영역별로 연계해 기획한 일종의 공예·독후활동 전시 플랫폼이다.

특히 본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강사취득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온·오프라인의 강의활동을 연계할 수 있도록 구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주혜씨는 충북도로부터 충북도지사상 및 상금 50만원, 사업화 지원금 1,000만원, 맞춤형 컨설팅 등 특전을 받을 예정이다.

김정숙 센터장은 “2019년부터 올해까지 현재까지 꾸준히 수상하게 되어 기쁜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제천여성들의 창업능력을 제고하고, 우수아이템 사업화지원 강화로 창업분위기를 조성해, 양질의 창업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여성새일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창업)관련 정보제공, 상담, 교육훈련과 직장적응 지원 등 종합적인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 043-644-3905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