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이하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에서 시민들과 성공개최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자 시민 결의 퍼포먼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엑스포 개최에 따른 시민 관심과 참여 증가를 위해 열린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 강연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대사인 최영재 마스터와 함께 ‘엑스포 성공개최’와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기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시민들의 하나된 모습으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 안 되면 되게 하라!’라는 구호를 외치며 엑스포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퍼포먼스로 시는 엑스포가 더욱 홍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 결의 후에는 ‘도전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라는 주제로 강철부대 출연으로 유명한 방송인이며 전 대통령 경호원으로 특전사 출신인 최영재 강사를 모시고 강연을 이어갔다.

최영재 마스터는 강연을 통해 자신이 겪은 경험담을 바탕으로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청년들에게 강한 신념으로 의지를 갖고 도전하면 꼭 이룰 수 있다는 내용의 강연으로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응우 시장은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최영재 마스터께 계룡시민과 함께 감사드리며, 엑스포 홍보대사인 최영재 마스터와 함께 우리 시의 숙원 사업인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함께 온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