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기획재정부의 국제행사 승인을 받아 개최하는 행사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주제전시관, 국제협력관, 유기농 야외정원까지 전반적인 행사장 시설물과 관람객 편의·방역체계 등 전 분야로 진행한다.

주요사업으로는 △괴산홍보관 운영 △엑스포 주차장 조성 △행사장 주변 꽃길조성 △유기농엑스포 연계 관광지 힐링투어 △엑스포 야외 전시장 조성 등이 있다.

또한 엑스포 야외 전시장 조성은 괴산읍 서부리 736번지 일원에 우리벼 관찰길, 잡곡관찰길, 유기농 생활정원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용미숙 기획본부장은 많은 관람객을 대비해서 철저하고 꼼꼼한 개최 준비가 필요하다며 안전사고 예방과 국제행사에 걸맞은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 반주현 사무총장은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부터 열리게 되는 축제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주제전시관’은 물론 국내·외 친환경 관련 411개 기업과 단체가 참여하는 ‘산업관’ 등 6개 전시관이 운영되며, 국내·외 14회 학술행사 및 15개 야외 체험공간, 10개 부대시설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정성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