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애)은 청렴 집중 주간 9월 28일 지역사회와 직원들의 일상에 청렴문화 전파를 위한 ‘청렴한(韓) DAY’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청렴을 주제로 △ 청렴 4행시 대회 △ 상호존중 캠페인 △ 청렴사회 협약식 △ 청렴 바자회‘청렴 BUY!, 부패BYE!’△ 청렴 YOU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학부모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 청렴서포터즈, 청렴 감사관 등 지역사회 청렴 인사들과 옥천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종합선물세트 같은 행복하고 즐거운 청렴 문화행사가 진행되었다.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오전 출근길 ‘달달한 데이’ 상호존중 캠페인에서는 마음 따뜻해지는 달달한 얘기를 나눠보고자 조경애 교육장과 부서장이 솔선수범하여 직원들에게 온기 가득 퍼지는 따뜻하고 달달한‘꿀물’을 나눠주었고, 직장에서 듣고 싶은 말과 직장에서 듣기 싫은 말을 나눠보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에 대한 참여 활성화를 위한 ‘청렴사회 협약식’에서는 옥천학교학부모연합회 회장 이요셉님, 옥천군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 박병훈님과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 청렴한 옥천교육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동참하는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용하지 않았던 물품을 기탁받아 진행한 비움과 나눔의 바자회‘청렴 BUY!, 부패BYE!’에서는 경매와 구매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직원들과 지역사회 청렴 인사들의 열띤 호응으로 바자회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에 기탁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이요셉 학부모회장은 ‘청렴한 옥천교육을 만들어 가도록 학부모로서 직접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조경애 교육장은 앞으로도‘옥천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일상 업무 전반과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가 전파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청렴한 옥천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