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9월 27일~29일까지 3일간 한마음 큰잔치 행사를 실시하였다. 높은 가을하늘 만국기가 펄럭이는 날 진행된 이 행사는 기존 운동회에서 코로나19 및 학생들의 의견에 따라 학년군별 행사로 변경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한마음 큰잔치는 실시종목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투표하여 결정하였다는 학생자치적인 부분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었다.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 받아 종목을 정한 결과 1~2학년은 돼지몰이, 색판뒤집기, 콩주머니 옮기기, 다람쥐처럼!, 비사치기 등의 놀이 위주의 종목을 운영하게 되었고 3~4학년은 킨볼배구, 딱지치기, 대형컵쌓기, 긴줄넘기, 투호 등의 전통 놀이가 위주가 되었다. 5~6학년은 스포츠 위주의 스캐터, 틱택스, 플라잉 디스크 등의 종목이 정해졌다.

 학생들은 5~7명 팀을 구성하여 각각의 종목들을 부스별로 체험하고 미션을 통과하는 식으로 실시하였고 모든 종목들을 다 체험하고 나면 소정의 간식과 상품을 받아갈 수 있었다. 경쟁적인 요소보다 팀간의 협동심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종목들이 많아 같은 팀 친구들을 북돋아주고 잘 할 수 있도록 서로 조언하고 협동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다.

 이번 한마음 큰잔치 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은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우고 올바른 경기 규칙을 준수하고 스포츠 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앞으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