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충북도에서 주관한‘2022년 지방세정 연찬회’에서 우수상과 과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1차 서면 심사에서 통과한 세수 증대 및 신세원 발굴 5건과 체납징수 우수사례 6건에 대한 연구과제 발표대회가 열렸고, 각 분야별로 우수자에 대해 시상했다.

군은 세정분야에 이승은 주무관이‘스마트 사업장 관련 과세방안 및 지방고용세 신설방안’이라는 주제로 요즘 한창 번창하고 있는 무인 점포를 대상으로 무인기기를 과세 대상으로 확대하자는 연구과제를 발표해 지방세연구회의 특별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체납·징수분야에는 우동원 주무관이 ‘체납 사전확인제 실시’라는 주제로 가지고 보은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항으로 보조사업자로 선정전에 보조사업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에 대해 체납세금에 대한 완납을 독려함으로써 지방보조금 지급대상자 선정시 체납이 없는 자로 한정해 조세정의 실현을 통한 체납액 감소에 일조한 시책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보은군은 지방세 분야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명동 재무과장은“이번 수상을 통해 보은군 재무행정의 우수함을 보여준 것 같아 뿌듯하다”며“앞으로도 꾸준한 시책개발과 신세원 발굴을 위한 업무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