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에서 서울만의 쉼·맛·멋 체험과 함께 하는 특별한 일주일...30일 개막
종로에서 서울만의 쉼·맛·멋 체험과 함께 하는 특별한 일주일...30일 개막
  • 김주관 기자
  • 승인 2022.09.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시가 국내, 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에 와야만 경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쉼, , 멋 체험을 제안하고, 관광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름다움의 의미를 찾아보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30() 개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 공개되는 북촌 휘겸재한옥을 비롯한 종로 곳곳에서 105()까지 열린다.

총감독을 맡은 양태오 디자이너에게 직접 이번 행사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는 만남의 자리가 열리고, 실제 종로에 살고 있는 유명 사진작가 하시시박이 촬영한 사진을 통해 종로에서의 삶을 들어보는 사진전도 열린다. 한방차를 맛보며 차 예절을 배워보는 다도수업부터 고즈넉한 한옥에서 천연향료로 서울의 향기를 만들어보는 수업까지,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서울시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의 주요 프로그램을 이와 같이 소개하고, 최종 참여기업과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10월 한 달 간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뷰티 축제 서울뷰티먼스(Seoul Beauty Month)의 하나로 개최된다.

서울이 제안하는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는 여정(An Experience guide to the Essential Meaning of Beauty)’이라는 주제로 쉼 맛 멋 3가지 종류의 체험이 가능한 종로구 일대 45개 업장(*목록 별첨)이 참여한다.

(Rested) : 집이 아닌 장소에 머물며 일상에서 누리지 못했던 숙면과 휴식을 통해 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한옥에세이 서촌>, <하은재>, <아담한옥> 등 한옥숙소 16개소가 참여한다.

(Refreshed) :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에 위로를 주는 맛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안한다. <발우공양>, <병과점 합>, <로우루프>, <꽃밥 마켓>, <국제갤러리 Cafe> 14개소가 참여한다.

(Rejuvenated) : 몸을 움직이고 감성을 일깨우며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멋을 가꾸는 아름다움의 의미를 깨닫는 계기를 선사한다. <인왕산 인문학 등산>, <고궁 달리기>, <윤동주 문학관> 15개소가 참여한다.

행사 거점공간인 북촌 휘겸재(서울뷰티하우스)에서는 행사 전반과 45개 참여 업장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행사 첫 날인 30() 양태오 총감독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매일 19시 특별 체험수업이 열리며 마지막 날인 105()에는 휘겸재에서 사진전을 여는 하시시박 작과와의 만남의 자리가 마련된다. (휘겸재는 방문예약 필수)

9.30.() 행사 첫 날에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 양태오 총감독과의 만남이 이뤄진다. 행사 총감독으로서 관람객들에게 행사의 취지와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트출판사 파이돈 선정 세계 100대 공간디자이너인 양태오 총감독에게 직접 행사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10.1.(), 10.4.()에는 족욕체험이 가능한 종로구 찻집 티테라피에서 다도 수업을 진행한다. 행사를 위해 엄선한 한방차를 맛보고 차 예절을 배우는 시간을 통해 바쁜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한다.

10.2.(), 10.3.()에는 종로구 작은 한옥에 위치한 향수공방 아로마인드에서 천연향료를 사용해 향수를 만들어보는 수업을 개최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서울의 일상을 향으로 표현해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10.5.() 행사 마지막날은 서울뷰티하우스에서 사진전을 개최하는 사진작가 하시시박이 사진전에 대한 이야기 시간이 마련된다. ‘스스로 선택한 내 삶의 속도로 살아간다(You take your own speed of relaxing here.’)라는 제목으로 실제 종로구에 거주하는 하시시박 작가가 이번 행사를 위해 촬영한 종로의 사진들을 소개하며, 종로에 사는 것을 선택한 것에 대한 의미를 들려준다.

또한, 9.30.()~10.4()에는 협업전시로 서울 우수한옥 14개소를 관람할 수 있는 행복작당이 진행된다. 개인 소유 한옥으로 평소에는 내부를 볼 수 없는 지우헌, 시리재, 자명서실 등과, 양태오 총감독의 작업실과 자택인 능소헌과 청송재 관람도 가능하다. (*목록 별첨)

10.2.() ~ 10.4.()까지는 전시에 참여하는 한옥 중 총 10곳에서 해외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보자기 포장, 소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수업이 영어로 진행된다.

한옥전시 관람예약 : SBTW x 행복작당 2022 네이버 예약

영어 체험수업 예약 : https://www.meetup.com/ko-KR/sbtw-x-days-of-happiness/events/

행사 기간 동안 추천 업장(*목록 별첨)을 직접 방문하거나, 일부 사전예약 프로그램 참가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업장들의 제품으로 구성된 서울뷰티트래블 꾸러미(키트)’(선착순 100)도 받을 수 있다.

앱스토어(iOS)와 플레이스토어(Android)에서 스마트폰 앱 부로컬리(BOOLOCALLY)’를 내려받은 후 방문체크인(위치정보 기반으로 실제 방문시 기능 활성화) 기능을 활용해 추천 업장 5곳 이상을 방문한 후 휘겸재(서울뷰티하우스)를 방문하면 꾸러미(키트)를 받을 수 있다.

<부로컬리(boolocally) >

2022 서울관광스타트업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기업으로 영감을 선사하는 서울의 매력적인 공간들을 소개하는 지도 기반 앱

서울뷰티트래블위크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서울뷰티하우스 방문예약은 축제 누리집(www.seoulbeautytravel.com) 또는 부로컬리(BOOLOCALLY)’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10월 한 달 간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서울뷰티먼스행사의 하나로, 서울시가 엄선한 종로의 업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자신만의 뷰티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준비했다.”서울을 찾는 국내, 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내외면을 다스리는 쉼이 있는 여행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