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노영신)은 가을을 맞이해 충북 내 거주하고 있는 유아, 학부모, 조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24일(토) 9시20분 본원에서 2022. 세대공감 가족체험 “우리가족 가을애(愛)” 를 운영했다.

“우리가족 가을애(愛)”는 가족 간 관계 회복과 소통으로 가족 공동체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조손가정과 조부모 동반 가정을 우선 모집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유아교육진흥원의 이야기나눔터, 생각자람터, 사랑나눔터, 모험놀이터(실외) 4곳의 체험터에서 놀이를 했다.

가족들은 세대 공감을 맞이해 준비한 추억프로그램(딱지 접기, 추억의 가게, 가족사진 촬영, 장난감 뽑기 등)과 3D영화 관람, 에어바운스 이용 등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하며 가족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단재숲에서 ‘숲 속 가을 음악회’도 열렸다. 유명 아역 뮤지컬 홍승연 배우가 뮤지컬 아마데우스 OST 세자의 무예 외 2곡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했다.

또한 △영화 어벤져스OST ‘앤드게임’ 연주 △뮤지컬 모차르트OST ‘황금별’ 노래 △탱고 오케스트라 연주를 감상하는 시간도 있었다.

마지막으로 행사는 영화 미녀와 야수, 알리딘OST 두 곡 라이브반주에 맞춰 LED 광선검 매직쇼와 컵 퍼포먼스 마술을 선보여 아이들의 흥미를 북돋았다.

노영신 원장은 “우리가족 가을애(愛)로 유아·부모·조부모 3세대가 어릴 적 시간과 공간을 경험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게 돼 무척 뿌듯하다. 앞으로도 가족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행복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