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도내 수출의 26%(이하 22년 상반기 기준)를 차지하는 핵심전략품목인 의료기기‧바이오 제품을 글로벌 파트너사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릴레이 론칭 행사를 집중 개최한다.

 의료기기 도내 수출의 15%, 전국 수출의 23.1%를 점유하는 주요 수출 품목으로 오는 9.26.(월) 윈백고이스트, 10.12.(수) 대화기기, 11월 대양의료기가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공략에 나선다.

 윈백고이스트는 9.26.(월) 16:00~17:30, 대표(김남혁)가 참석하여 프랑스, 스페인, 동남아 등의 바이어 100명을 대상으로 ‘조합자극기*’를 가지고 론칭 및 트레이닝 쇼를 진행한다.

* 조합자극기 : 무통효과, 온열 효과, 근육 완화, 힐링 프로세스와 같은 치료 효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중주파 및 고주파 사인파 전류를 혼합한 의료기기

 대화기기는 10.12.(수), 태국, 베트남, 유럽 등 글로벌 기업 40명을 대상으로 전기수출기 신제품을 출시하는 론칭 행사를 하며,

 대양의료기는 11월 멕시코, 캐나다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자기장 체형관리 미용기기를 선보이며 디지털 마케팅을 한다.

 바이오는 도내 수출의 12%, 전국 수출의 약 4%를 차지하는 품목으로 11.30.(수) 휴젤과 화장품, 제약업체들이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신제품 론칭 쇼를 준비 중이다.

 휴젤은 11.30.(수) 20:00~21:30, 대만 의학전문그룹과 의사 100명을 대상으로 보툴리늄 톡신 및 관련 질환으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는 계획 아래, 화장품, 제약업체들도 글로벌 바이어 200명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 및 기획제품 론칭 쇼를 기획 중이다.

 작년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기관*들과 추진 개최하는 핵심전략품목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들의 신제품 및 기획제품을 적시에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지속가능한 수출 판로를 열기 위하여 사업으로 특히, 높은 기업 참여의지, 수출 성과가 주목된다.

* 바이오-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의료기기-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농식품-(주)강원수출

 특히, 9월에 개소한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하여 핵심전략품목 분야별 글로벌 전문가 및 바이어들에게 디지털 강원도를 동시에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윤인재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코로나 19로 비중이 높아진 「온라인 언택트 마케팅 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바이오, 의료기기 등 전략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동시 홍보, 수출하여 강원수출에 활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