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출전략품목(바이오, 의료기기)온라인 릴레이 론칭 글로벌 시장 선점
강원도 수출전략품목(바이오, 의료기기)온라인 릴레이 론칭 글로벌 시장 선점
  • 손혜철
  • 승인 2022.09.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원도는 도내 수출의 26%(이하 22년 상반기 기준)를 차지하는 핵심전략품목인 의료기기‧바이오 제품을 글로벌 파트너사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릴레이 론칭 행사를 집중 개최한다.

 의료기기 도내 수출의 15%, 전국 수출의 23.1%를 점유하는 주요 수출 품목으로 오는 9.26.(월) 윈백고이스트, 10.12.(수) 대화기기, 11월 대양의료기가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공략에 나선다.

 윈백고이스트는 9.26.(월) 16:00~17:30, 대표(김남혁)가 참석하여 프랑스, 스페인, 동남아 등의 바이어 100명을 대상으로 ‘조합자극기*’를 가지고 론칭 및 트레이닝 쇼를 진행한다.

* 조합자극기 : 무통효과, 온열 효과, 근육 완화, 힐링 프로세스와 같은 치료 효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중주파 및 고주파 사인파 전류를 혼합한 의료기기

 대화기기는 10.12.(수), 태국, 베트남, 유럽 등 글로벌 기업 40명을 대상으로 전기수출기 신제품을 출시하는 론칭 행사를 하며,

 대양의료기는 11월 멕시코, 캐나다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자기장 체형관리 미용기기를 선보이며 디지털 마케팅을 한다.

 바이오는 도내 수출의 12%, 전국 수출의 약 4%를 차지하는 품목으로 11.30.(수) 휴젤과 화장품, 제약업체들이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신제품 론칭 쇼를 준비 중이다.

 휴젤은 11.30.(수) 20:00~21:30, 대만 의학전문그룹과 의사 100명을 대상으로 보툴리늄 톡신 및 관련 질환으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는 계획 아래, 화장품, 제약업체들도 글로벌 바이어 200명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 및 기획제품 론칭 쇼를 기획 중이다.

 작년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기관*들과 추진 개최하는 핵심전략품목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들의 신제품 및 기획제품을 적시에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지속가능한 수출 판로를 열기 위하여 사업으로 특히, 높은 기업 참여의지, 수출 성과가 주목된다.

* 바이오-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의료기기-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농식품-(주)강원수출

 특히, 9월에 개소한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하여 핵심전략품목 분야별 글로벌 전문가 및 바이어들에게 디지털 강원도를 동시에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윤인재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코로나 19로 비중이 높아진 「온라인 언택트 마케팅 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바이오, 의료기기 등 전략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동시 홍보, 수출하여 강원수출에 활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