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추진
보은군,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추진
  • 손혜철
  • 승인 2022.09.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는 농업기술센터 상록수 교육관에서 군내 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기본교육을 지난 22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 보은사무소 고금택 강사가 GAP 개념 및 인증 절차, GAP 운영 현황 및 작목별 GAP 재배지침,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PLS) 제도 및 농약 안전 사용 등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농산물우수관리(GAP)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각 단계에서 작물이 재배되는 농경지 및 농업용수 등의 농업환경과 농산물이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잔류성 유기 오염물질 또는 유해 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이다.

군에 따르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GAP 기본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한 번 교육을 받으면 2년간 유효하기 때문에 기존 인증 농가도 2년에 1회 이상 기본교육을 2시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김응호 군 인력교육팀장은“최근 고품질 안전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GAP 인증은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조건”이라며“지속적인 GAP 인증 확대 노력으로 농산물의 신뢰성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